시작하기- 맥OS 설치 1
윈도우 환경에서 Flutter 설치를 안내합니다. 맥OS 설치 시스템 조건 Flutter를 설치하고 실행시키기 위한 당신의 개발 환경은 최소 요구사항 이상어야 합니다. 운영 체제: macOS 디스크 공간: 2.8GB(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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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설정
macOS는 iOS, Android, macOS 자체 및 웹용 Flutter 앱 개발을 지원합니다. 첫 번째 Flutter 앱을 빌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금 플랫폼 설정 단계 중 하나 이상을 완료하세요.
iOS 설정
Xcode 설치
iOS용 Flutter 앱을 개발하려면 Xcode가 설치된 Mac이 필요합니다.
- 안정적인 최신 버전의 Xcode를 설치합니다(웹 다운로드 또는 Mac App Store 사용).
- 명령줄에서 다음을 실행하여 새로 설치된 Xcode 버전을 사용하도록 Xcode 명령줄 도구를 구성합니다.
$ sudo xcode-select --switch /Applications/Xcode.app/Contents/Developer
$ sudo xcodebuild -runFirstLaunch
Xcode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기 원할 때, 이것이 대부분의 경우 정확한 path입니다.만약 다른 버전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해당 경로를 대신 지정하십시오.
- Xcode를 한 번 열고 확인하거나 명령줄에서 sudo xcodebuild -license를 실행하여 Xcode 라이선스 계약에 서명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최신 안정 버전보다 오래된 버전은 여전히 작동할 수 있지만 Flutter 개발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Xcode를 사용하면 iOS 기기 또는 시뮬레이터에서 Flutter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IOS 시뮬레이터 설정
iOS 시뮬레이터에서 Flutter 앱을 실행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준비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Mac에서 Spotlight를 통해 또는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시뮬레이터를 찾으십시오.
$ open -a Simulator
- 시뮬레이터가 64비트 기기(iPhone 5s 이상)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시뮬레이터의 Hardware > Device 또는 File > Open Simulator 메뉴에서 설정을 보고 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발 머신의 화면 크기에 따라 시뮬레이션된 높은 화면 밀도의 iOS 장치가 화면을 넘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터의 모서리를 잡고 드래그하여 스케일을 변경합니다. 컴퓨터의 해상도가 충분히 높은 경우 Window > Physical Size 또는 Window > Pixel Accurate 옵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Flutter 앱을 만들고 실행하세요
첫 번째 Flutter 앱을 만들고 설정을 테스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명령줄에서 다음을 실행하여 새 Flutter 앱을 만듭니다.
$ flutter create my_app
- Flutter의 시작 앱을 포함하는 my_app 디렉토리가 생성됩니다. 다음 디렉토리를 입력하십시오.
$ cd my_app
- 시뮬레이터에서 앱을 시작하려면 시뮬레이터가 실행 중인지 확인하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 flutter run
IOS 단말에 배포하기
Flutter 앱을 실제 iPhone 또는 iPad에 배포하려면 Xcode 및 Apple 개발자 계정에서 실제 장치 배포를 설정해야 합니다. 앱에서 Flutter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타사 CocoaPods 종속성 관리자도 필요합니다.
- iOS 개발을 위해 연결된 물리적 장치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해당 장치의 Mac과 개발 인증서를 모두 신뢰해야 합니다. iOS 16 이상에서는 개발자 모드도 활성화해야 합니다.
iOS 장치를 Mac에 처음 연결할 때 대화 상자 프롬프트에서 Trust 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iOS 기기의 설정 앱으로 이동하여 General > Device Management를 선택하고 인증서를 신뢰합니다. 처음 사용자의 경우 대신 General > Profiles > Device Management를 선택해야 할 수 있습니다. iOS 16 이상에서는 설정 앱의 최상위 수준으로 돌아가서 개Privacy & Security > Developer Mode를 선택하고 개발자 모드를 켭니다. - 앱이 기본 iOS 코드가 있는 Flutter 플러그인에 의존하지 않는 경우 이 단계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CocoaPods를 설치하고 설정합니다.
$ sudo gem install cocoapods
참고: Ruby의 기본 버전에서는 CocoaPods gem을 설치하려면 sudo가 필요합니다. Ruby 버전 관리자를 사용하는 경우 sudo 없이 실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le Silicon Mac에 설치하는 경우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 sudo gem uninstall ffi && sudo gem install ffi -- --enable-libffi-alloc
- Xcode 서명 흐름에 따라 프로젝트를 프로비저닝합니다.
- Flutter 프로젝트 디렉터리의 터미널 창에서 open ios/Runner .xcworkspace를 실행하여 프로젝트에서 기본 Xcode 작업 공간을 엽니다.
- 실행 버튼 옆에 있는 장치 드롭다운 메뉴에서 배포하려는 장치를 선택합니다.
- 왼쪽 탐색 패널에서 Runner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 Runner 대상 설정 페이지에서 Signing & Capabilities > Team 아래에서 개발 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팀을 선택하면 Xcode가 개발 인증서를 생성 및 다운로드하고, 장치를 계정에 등록하고, 프로비저닝 프로필을 생성 및 다운로드합니다(필요한 경우).
- 첫 번째 iOS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면 Apple ID로 Xcode에 로그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Apple ID에 대해 개발 및 테스트가 지원됩니다. App Store에 앱을 배포하려면 Apple Developer Program에 등록해야 합니다. 멤버십 유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멤버십 선택을 참조하십시오.
- Xcode에서 자동 서명이 실패하면 프로젝트의 General > Identity > Bundle Identifier 값이 고유한지 확인하십시오.
- flutter run을 실행하거나 Xcode에서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시작합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참고: Flutter는 Android 플랫폼 종속성을 제공하기 위해 Android Studio의 전체 설치에 의존합니다. 그러나 여러 편집기에서 Flutter 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단계에서 이에 대해 설명합니다.
Android Studio 설치
- Android Studio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 Android Studio를 시작하고 'Android Studio 설정 마법사'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Android용으로 개발할 때 Flutter에 필요한 최신 Android SDK, Android SDK 명령줄 도구 및 Android SDK 빌드 도구가 설치됩니다.
- flutter doctor를 실행하여 Flutter가 설치한 Android Studio를 찾았는지 확인합니다. Flutter가 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flutter config --android-studio-dir <directory>를 실행하여 Android Studio가 설치된 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안드로이드 단말 설정
Android 기기에서 Flutter 앱을 실행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준비하려면 Android 4.1(API 레벨 16) 이상을 실행하는 Android 기기가 필요합니다.
- 장치에서 Developer options 및 USB debugging을 활성화하십시오. 자세한 지침은 Android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전용: Google USB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휴대폰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장치에 메시지가 표시되면 장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컴퓨터를 인증합니다.
- 터미널에서 flutter devices 명령을 실행하여 Flutter가 연결된 Android 기기를 인식하는지 확인합니다. 기본적으로 Flutter는 adb 도구가 기반으로 하는 Android SDK 버전을 사용합니다. Flutter가 Android SDK의 다른 설치를 사용하도록 하려면 ANDROID_SDK_ROOT 환경 변수를 해당 설치 디렉터리로 설정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설정
Android 에뮬레이터에서 Flutter 앱을 실행하고 테스트할 준비를 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머신에서 VM 가속을 활성화합니다.
- Android Studio를 실행하고 AVD Manager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Create Virtual Device…를 선택합니다.
- 이전 버전의 Android Studio에서는 대신 Android Studio > Tools > Android > AVD Manager를 실행하고 Create Virtual Device…를 선택해야 합니다. (Android 하위 메뉴는 Android 프로젝트 내부에만 있습니다.)
- 열려 있는 프로젝트가 없는 경우 Configure > AVD Manager를 선택하고 Create Virtual Devic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장치 정의를 선택하고 Next을 선택합니다.
- 에뮬레이션하려는 Android 버전의 시스템 이미지를 하나 이상 선택하고 Next을 선택합니다. x86 또는 x86_64 이미지를 권장합니다.
- 에뮬레이트된 성능에서 Hardware - GLES 2.0을 선택하여 하드웨어 가속을 활성화합니다.
- AVD 구성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Finish을 선택합니다.
위 단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VD 관리를 참조하세요. - Android Virtual Device Manager의 도구 모음에서 Run을 클릭합니다. 에뮬레이터가 시작되고 선택한 OS 버전 및 장치에 대한 기본 캔버스를 표시합니다.
안드로이드 라이센스 동의
Flutter를 사용하려면 먼저 Android SDK 플랫폼의 라이선스에 동의해야 합니다. 이 단계는 위에 나열된 도구를 설치한 후에 수행해야 합니다.
- Java 8 버전이 설치되어 있고 JAVA_HOME 환경 변수가 JDK의 폴더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Android Studio 버전 2.2 이상은 JDK와 함께 제공되므로 이미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 관리자 권한 콘솔 창을 열고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라이선스 서명을 시작합니다.
$ flutter doctor --android-licenses
- 동의하기 전에 각 라이센스의 조건을 주의 깊게 검토하십시오.
- 라이선스 동의가 완료되면 Flutter Doctor를 다시 실행하여 Flutter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macOS 설정
추가 macOS 요구 사항
macOS 데스크톱 개발의 경우 Flutter SDK 외에 다음이 필요합니다.
- Xcode
-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CocoaPods
웹 설정
Flutter는 안정적인 채널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합니다. Flutter 2에서 만든 모든 앱은 자동으로 웹용으로 빌드됩니다. 웹이 안정화되기 전에 만든 앱에 웹 지원을 추가하려면 위의 설정을 완료한 후 Flutter로 웹 애플리케이션 빌드의 지침을 따르세요.
다음 단계
선호하는 편집기를 설정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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