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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utter3 Docs 번역

시작하기- 맥OS 설치 2

by ◐◐ΘΘη◑◑ 2022. 12. 5.

시작하기- 맥OS 설치 1

 

시작하기- 맥OS 설치 1

윈도우 환경에서 Flutter 설치를 안내합니다. 맥OS 설치 시스템 조건 Flutter를 설치하고 실행시키기 위한 당신의 개발 환경은 최소 요구사항 이상어야 합니다. 운영 체제: macOS 디스크 공간: 2.8GB(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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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설정

macOS는 iOS, Android, macOS 자체 및 웹용 Flutter 앱 개발을 지원합니다. 첫 번째 Flutter 앱을 빌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금 플랫폼 설정 단계 중 하나 이상을 완료하세요.

iOS 설정

Xcode 설치

iOS용 Flutter 앱을 개발하려면 Xcode가 설치된 Mac이 필요합니다.

  1. 안정적인 최신 버전의 Xcode를 설치합니다(웹 다운로드 또는 Mac App Store 사용).
  2. 명령줄에서 다음을 실행하여 새로 설치된 Xcode 버전을 사용하도록 Xcode 명령줄 도구를 구성합니다.

$ sudo xcode-select --switch /Applications/Xcode.app/Contents/Developer
$ sudo xcodebuild -runFirstLaunch

      Xcode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기 원할 때, 이것이 대부분의 경우 정확한 path입니다.만약 다른 버전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해당 경로를 대신 지정하십시오.

  1. Xcode를 한 번 열고 확인하거나 명령줄에서 sudo xcodebuild -license를 실행하여 Xcode 라이선스 계약에 서명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최신 안정 버전보다 오래된 버전은 여전히 작동할 수 있지만 Flutter 개발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Xcode를 사용하면 iOS 기기 또는 시뮬레이터에서 Flutter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IOS 시뮬레이터 설정

iOS 시뮬레이터에서 Flutter 앱을 실행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준비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Mac에서 Spotlight를 통해 또는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시뮬레이터를 찾으십시오.

$ open -a Simulator
  1. 시뮬레이터가 64비트 기기(iPhone 5s 이상)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시뮬레이터의 Hardware > Device 또는 File > Open Simulator 메뉴에서 설정을 보고 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개발 머신의 화면 크기에 따라 시뮬레이션된 높은 화면 밀도의 iOS 장치가 화면을 넘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터의 모서리를 잡고 드래그하여 스케일을 변경합니다. 컴퓨터의 해상도가 충분히 높은 경우 Window > Physical Size 또는 Window > Pixel Accurate 옵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Flutter 앱을 만들고 실행하세요

첫 번째 Flutter 앱을 만들고 설정을 테스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명령줄에서 다음을 실행하여 새 Flutter 앱을 만듭니다.

$ flutter create my_app
  1. Flutter의 시작 앱을 포함하는 my_app 디렉토리가 생성됩니다. 다음 디렉토리를 입력하십시오.

$ cd my_app
  1. 시뮬레이터에서 앱을 시작하려면 시뮬레이터가 실행 중인지 확인하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 flutter run

 

IOS 단말에 배포하기

Flutter 앱을 실제 iPhone 또는 iPad에 배포하려면 Xcode 및 Apple 개발자 계정에서 실제 장치 배포를 설정해야 합니다. 앱에서 Flutter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타사 CocoaPods 종속성 관리자도 필요합니다.

 

  1. iOS 개발을 위해 연결된 물리적 장치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해당 장치의 Mac과 개발 인증서를 모두 신뢰해야 합니다. iOS 16 이상에서는 개발자 모드도 활성화해야 합니다.

    iOS 장치를 Mac에 처음 연결할 때 대화 상자 프롬프트에서 Trust 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iOS 기기의 설정 앱으로 이동하여 General > Device Management를 선택하고 인증서를 신뢰합니다. 처음 사용자의 경우 대신 General > Profiles > Device Management를 선택해야 할 수 있습니다. iOS 16 이상에서는 설정 앱의 최상위 수준으로 돌아가서 개Privacy & Security > Developer Mode를 선택하고 개발자 모드를 켭니다.
  2. 앱이 기본 iOS 코드가 있는 Flutter 플러그인에 의존하지 않는 경우 이 단계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CocoaPods를 설치하고 설정합니다.

$ sudo gem install cocoapods

참고: Ruby의 기본 버전에서는 CocoaPods gem을 설치하려면 sudo가 필요합니다. Ruby 버전 관리자를 사용하는 경우 sudo 없이 실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le Silicon Mac에 설치하는 경우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 sudo gem uninstall ffi && sudo gem install ffi -- --enable-libffi-alloc
  1. Xcode 서명 흐름에 따라 프로젝트를 프로비저닝합니다.
    • Flutter 프로젝트 디렉터리의 터미널 창에서 open ios/Runner .xcworkspace를 실행하여 프로젝트에서 기본 Xcode 작업 공간을 엽니다.
    • 실행 버튼 옆에 있는 장치 드롭다운 메뉴에서 배포하려는 장치를 선택합니다.
    • 왼쪽 탐색 패널에서 Runner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 Runner 대상 설정 페이지에서 Signing & Capabilities > Team 아래에서 개발 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팀을 선택하면 Xcode가 개발 인증서를 생성 및 다운로드하고, 장치를 계정에 등록하고, 프로비저닝 프로필을 생성 및 다운로드합니다(필요한 경우).
      • 첫 번째 iOS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면 Apple ID로 Xcode에 로그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Apple ID에 대해 개발 및 테스트가 지원됩니다. App Store에 앱을 배포하려면 Apple Developer Program에 등록해야 합니다. 멤버십 유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멤버십 선택을 참조하십시오.
      • Xcode에서 자동 서명이 실패하면 프로젝트의 General > Identity > Bundle Identifier 값이 고유한지 확인하십시오.
  1. flutter run을 실행하거나 Xcode에서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시작합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참고: Flutter는 Android 플랫폼 종속성을 제공하기 위해 Android Studio의 전체 설치에 의존합니다. 그러나 여러 편집기에서 Flutter 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단계에서 이에 대해 설명합니다.

 

Android Studio 설치

  1. Android Studio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2. Android Studio를 시작하고 'Android Studio 설정 마법사'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Android용으로 개발할 때 Flutter에 필요한 최신 Android SDK, Android SDK 명령줄 도구 및 Android SDK 빌드 도구가 설치됩니다.
  3. flutter doctor를 실행하여 Flutter가 설치한 Android Studio를 찾았는지 확인합니다. Flutter가 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flutter config --android-studio-dir <directory>를 실행하여 Android Studio가 설치된 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안드로이드 단말 설정

Android 기기에서 Flutter 앱을 실행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준비하려면 Android 4.1(API 레벨 16) 이상을 실행하는 Android 기기가 필요합니다.

  1. 장치에서 Developer optionsUSB debugging을 활성화하십시오. 자세한 지침은 Android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Windows 전용: Google USB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3.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휴대폰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장치에 메시지가 표시되면 장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컴퓨터를 인증합니다.
  4. 터미널에서 flutter devices 명령을 실행하여 Flutter가 연결된 Android 기기를 인식하는지 확인합니다. 기본적으로 Flutter는 adb 도구가 기반으로 하는 Android SDK 버전을 사용합니다. Flutter가 Android SDK의 다른 설치를 사용하도록 하려면 ANDROID_SDK_ROOT 환경 변수를 해당 설치 디렉터리로 설정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설정

Android 에뮬레이터에서 Flutter 앱을 실행하고 테스트할 준비를 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머신에서 VM 가속을 활성화합니다.
  2. Android Studio를 실행하고 AVD Manager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Create Virtual Device…를 선택합니다.
    • 이전 버전의 Android Studio에서는 대신 Android Studio > Tools > Android > AVD Manager를 실행하고 Create Virtual Device…를 선택해야 합니다. (Android 하위 메뉴는 Android 프로젝트 내부에만 있습니다.)
    • 열려 있는 프로젝트가 없는 경우 Configure > AVD Manager를 선택하고 Create Virtual Devic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장치 정의를 선택하고 Next을 선택합니다.
  4. 에뮬레이션하려는 Android 버전의 시스템 이미지를 하나 이상 선택하고 Next을 선택합니다. x86 또는 x86_64 이미지를 권장합니다.
  5. 에뮬레이트된 성능에서 Hardware - GLES 2.0을 선택하여 하드웨어 가속을 활성화합니다.
  6. AVD 구성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Finish을 선택합니다.

    위 단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VD 관리를 참조하세요.

  7. Android Virtual Device Manager의 도구 모음에서 Run을 클릭합니다. 에뮬레이터가 시작되고 선택한 OS 버전 및 장치에 대한 기본 캔버스를 표시합니다.

 

안드로이드 라이센스 동의

Flutter를 사용하려면 먼저 Android SDK 플랫폼의 라이선스에 동의해야 합니다. 이 단계는 위에 나열된 도구를 설치한 후에 수행해야 합니다.

  1. Java 8 버전이 설치되어 있고 JAVA_HOME 환경 변수가 JDK의 폴더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Android Studio 버전 2.2 이상은 JDK와 함께 제공되므로 이미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관리자 권한 콘솔 창을 열고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라이선스 서명을 시작합니다.

$ flutter doctor --android-licenses
  1. 동의하기 전에 각 라이센스의 조건을 주의 깊게 검토하십시오.
  2. 라이선스 동의가 완료되면 Flutter Doctor를 다시 실행하여 Flutter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macOS 설정

추가 macOS 요구 사항

macOS 데스크톱 개발의 경우 Flutter SDK 외에 다음이 필요합니다.

  • Xcode
  •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CocoaPods

 

웹 설정

Flutter는 안정적인 채널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합니다. Flutter 2에서 만든 모든 앱은 자동으로 웹용으로 빌드됩니다. 웹이 안정화되기 전에 만든 앱에 웹 지원을 추가하려면 위의 설정을 완료한 후 Flutter로 웹 애플리케이션 빌드의 지침을 따르세요.

 

다음 단계

선호하는 편집기를 설정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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